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식품

청주 명물이라는 쫄쫄호떡 먹어보기

by su cream 2020. 4. 7.

청주의 명물,

쫄쫄호떡 먹어보기!


친구가 강추한 쫄쫄호떡!

 

청주 땅을 밟는 순간부터 주구장창 쫄쫄호떡 노래를 부르길래

호떡이 호떡이지... 별게 있나 하면서도 궁금해서 청주의 명물이라는 쫄쫄호떡을 맛보러 갔다

 


청주 성안길, 청주의 명물 쫄쫄호떡 중앙공원 본점

 

요기가 원조(?)래요~~

 

거리에 사람들이 거의 없는 와중에도 여기만 줄 서 있었다

쫄쫄이호떡 원조 유명 가게 클라스!

 

가게 앞에 귀여운 쫄쫄이가 서 있당

 

쫄쫄호떡 한개 1,000원

가격은 뭐 그냥저냥 무난쓰

 

요샌 뭐 길거리 호떡도 붕어빵도 계란빵도 다 넘 비싸졌어~

(옛날 싸람)

 


쫄쫄호떡은 많은 양의 기름에 튀기듯이 굽는다

내눈에는 일반 호떡도 비슷하게 엄청 많은 기름에 굽던데 훨씬 바삭하게 되는 건 반죽의 차이 같기도 하다

친구 말로는 일반 호떡보다 더 많은 기름에 쫄이듯(?) 구워서 쫄쫄호떡이랬다 ㅋㅋㅋ


1인 1호떡 받아 들었다 씬났다~~

 

 

쫄쫄아 안녕 고마워 맛있게 먹을게 ♡

 

겉이 완전 바삭 쫄깃하고 달달하다 > <

속에 일반호떡 같은 꿀이 없고 반죽 자체에 설탕이 들었다..! 그래서 설탕이 굳으면서 단단해지나보다~~

식으면 엄청 딱딱해져서 못 먹는다고 한다 ㅋㅋ 그땐 치아 조심!ㅎㅎ (웬만하면 즉석에서 드세용)


쫄쫄호떡이 막 엄청 대단한 맛인 건 아니지만 친구가 얘기한 "생각나는 맛"이 진짜 맛는 것 같다 

흔한 길거리 호떡도 넘넘 좋아하는데 그거와는 또 다른 매력의 맛과 식감!

쫄쫄이 얼굴 보러 청주 또 놀러갈지도 모르겠당 ㅎㅎ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