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주소 확인 PIN 입력하기, 방법

by su cream 2020. 4. 14.

3월 중순부터 생겼던 분홍색 띠!!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라는 안내문이었다

그 밑에도 보니 주소를 확인하기 위한 PIN을 발송했다는 내용의 문구도 있었다

 

 

확인해보니 애드센스에서는 수익 10달러를 달성하면 주소 확인용 핀 번호를 집으로 발송한다

 

이 때 내 애드센스 잔고는 10달러가 되기 전이었는데,

잔고(지난 달까지 수익)와 이번 달 예상 수익을 합쳐서 10달러 달성하면 보내주는 것 같았다...!

 

아직 매우 소소한..... 귀여운 수익이지만 애드센스의 또 어떤 한 과정을 거친다는 느낌? 그런 맘에 괜히 뿌듯 ㅎㅎ

 

가끔씩 혹시나 하고 우편물을 확인해보기도 하고... 은근 기다려지는 핀번호 우체물이었다

그런데 시국이 시국이라... 코로나19로 수신이 지연될 수 있다는 문구도 나왔다

 

2~4주 내에 도착한다는데 3,4주차쯤 됐을 때 안 와서 슬슬 걱정도 되었지만,

PIN을 발송한 3월 14일로부터 딱 한달 지난 오늘 4월 14일, 혹시나 하고 우편물을 확인했더니 드디어 도착해 있었다~~

이게 뭐라고 기분이 좋지 ㅎㅎ

 

 

이렇게 생겼고 테두리를 절취선 따라 뜯어냈다

 

 

ㅋㅋㅋㅋㅋㅋ 토도도독 뜯어지는데 안 예쁘게 뜯김... 너덜너덜

 

 

요기 펜으로 가린 곳에 핀 번호가 적혀있다!

 

 

이제 컴퓨터를 키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핀 번호를 입력하러 고고~~

 

 

핀 번호 입력 방법

 

애드센스 홈 화면에 바로 떠 있는 창에서 파란색 "확인" 클릭

 

PIN 번호 6자리 입력

시도를 3번까지 할 수 있나보다

 

됐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한달 내내 떠 있던 분홍색 안내문구 띠가 사라져서 깔끔해졌다

 

이제 남은 일은 지급받을 결제수단 입력하는 거. 무조건 SC제일은행(수수료 $300 미만 면제)으로 가야쥬

그리고 정작 실제 지급 받을 수 있는 100달러 달성까지는 아직 멀었다 ㅠ_ㅠ 분발해야지~

 

그래도 재밌어 티스토리 블로그랑... 구글 애드센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