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살림, 자취

간단한(?) 자취 요리 / 맛있는 알리오올리오 만들기

by su cream 2020. 1. 22.

 

 

만드는 법은 간단하지만 재료가 간단하지 않은 오일 파스타,  알리오올리오 만들기!

 

 

레시피 참고 :

유튜버 happycooking120180님의 알리오올리오 영상, 아래 링크

https://youtu.be/MvVMI0rJ0Cc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스파게티 알리오올리오’

 

이 영상을 보고 종종 만들어 먹게 된 알리오올리오

이것 때문에 올리브 오일 엑스트라 버진을 구비해 놓는다 ㅋㅋㅋ

무한 신뢰하는 좋아하는 유튜버 happycooking님!! 나는 요알못인데 이 분은 음식 만드는 법뿐만 아니라 원리를 같이 설명해주실 때가 많아서 응용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 😁

 

간만에 이 알리오올리오를 해 먹고 싶어서 마늘, 레드페퍼, 새우 등 구입해 왔다 

 

 

알리오올리오 재료

 

 

올리브유(엑스트라 버진), 마늘, 페퍼론치노(또는 건고추나 청양고추), 파스타면, 소금

+ (없어도 되는) 후추, 새우, 파슬리, 파마산치즈

+ 스테인레스 후라이팬! 코팅팬으로도 할 순 있지만 맛에 차이가 있다고 한다

 

재료가 참 거창하다 ㅎㅎ 자취생이 보통 흔하게 갖고 있지는 않은 재료들

비슷한 재료로 감바스도 해 먹을 수 있다

보통은 새우 없이 플레인하게(?) 해 먹는데 처음으로 새우 넣고 도전!

 

 

 

알리오올리오 만드는 법

 

1. 마늘 슬라이스, 마늘 다지기

슬라이스한 마늘은 사실 없어도 되고 다진 마늘이 맛에 더 중요한데, 

슬라이스 마늘은 개인적으로 식감과 데코 때문에 넣는다

(굽거나 튀긴 마늘 너무 좋아...)

먹고 싶은 만큼 슬라이스

 

그리고 다지기

(다지는 과정은 다진 마늘이 있다면 생략해도 됨)

 

나는 다이소에서 샀던 통마늘 모양 마늘다지기로 ㅋㅋㅋㅋ

안에 마늘을 넣고 뚜껑 덮고 좌우로 돌리면 다져짐

더 좋은 마늘 다지기 도구를 곧 장만해야겠다..ㅎㅎ

 

 

2. 면 삶기

면 1인분 양을 삶는다

(1인분 양은 보통 스파게티 면 봉투에 원이 그려져 있어서 거기에 맞춰서 알 수 있다)

 

면 삶을 때는 면을 그냥 물에 넣고 끓이는 게 아니고, 여기서 간을 맞춰야 한다!!

삶는 물에 소금을 넣어야 하는데, 살짝보다는 많다 싶게 넣고 끓여야 됨.. 짠 맛이 나야 한다

여기서 소금 너무 적게 넣으면 완성 후 먹을 때 별 맛 안 느껴질수도 있다

 

* 삶는 시간 (청정원 스파게티 면 기준)

8분 - 단단하고 심이 살아있는 / 9분 - 쫄깃하고 탄력 있는 / 10분 - 통통하고 부드러운

 

 

3. 올리브 오일에 재료들 볶기(튀기기) - 면 삶는 동시에 -

이제 차가운 후라이팬에 올리브유와 슬라이스 마늘을 올리고 불을 킨다

팬을 먼저 달구지 않은 상태에서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놔야 한다

마늘 맛을 기름에 우리는 것

 

올리브 오일은 발화점이 낮아서 금방 끓음!! 

센불 말고 중·약불로 마늘이 약간 갈색 될 때까지 튀기다가

고추와 다진 마늘 넣기

다진 마늘을 너무 일찍 넣으면 타 버리기 때문에 슬라이스 마늘부터 넣고 다진마늘과 고추를 넣은 것이다

 

그리고 새우까지 넣고 볶는다!!

 

 

4. 삶아진 면 넣고 함께 볶기

재료 볶은 팬에 면수를 조금 붓고, 다 삶아진 면을 넣어 함께 볶는다

이때 제일 센불로 볶는다

(근데 나는 면 삶은 시간이 길어져서 불었음...)

 

 

5. 접시에 담기

완성!!!!!!!!!! 접시에 더 예쁘게 담고 싶지만 스킬 부족

 

 

6. 기호에 따라 첨가

자기가 원하는 걸 첨가한다

나는 후추, 파슬리 가루, 파마산치즈를 뿌렸다

 

 

이제 끝!!!

 

얌얌 먹자

 

 

거의 다 먹고 이때쯤이 제일 맛있더라....

 

면이 불었고, 소금 양 조절에 실패해서(잘못해서 들이부었당ㅠㅠ) 좀 짜게 됐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

 

재료만 다 있다면 꽤 쉬운 요리, 알리오올리오 만들기 끝 ㅋㅋㅋ

 

 

누가 이 포스팅을 보고 따라할지나 모르겠지만... 

요리하는 내내 과정을 찍는것도 쉽지 않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