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정보

체리 먹다가 궁금해진 체리 효능 알아보기 (+체리 벌레..?)

by su cream 2020. 1. 20.

체리 씻는 법 / 체리 고르는 법 / 체리 효능 / 체리 부작용 / 체리 벌레...의 진실

 

내가 진짜진짜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인 체리!!!! 

나처럼 자취하는 사람에겐 사치인 과일이지만... 마트에서 지나가다 저렴하기도 해서 홀리듯 사버렸다

영롱한 자줏빛 체리

 

칠레산 수입체리를 5,980원에 구입

 

 

 

체리 씻는 법

1. 흐르는 물에 한번 씻고,

2. 베이킹소다 넣은 물에 몇분 담궜다가 빼고,

3. 식초 몇방울 떨어뜨린 물에도 몇분 담궜다 빼서

4. 다시 물로 헹궜다

 (번거로워도 안전빵이 최고!!) 

 

 

잘 씻고 막 집어 먹다가 내가 먹고 있는 이 체리의 효능이나 정보가 궁금해져서 ㅋㅋㅋ

바로 알아봤다!

 

 

우선,

체리 고르는 법

과실이 크고 단단하며 과즙이 풍부하고 익을 때 적갈색을 띠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꼭지는 초록색, 익을 때 적갈색 띠는게 싱싱한 체리라고 한다

나는 감으로 골랐었다 ㅎㅎ 봤을 때 덜 쭈글쭈글하고 탱탱하고 광택 나는 걸로..!

 

 

다음으로

체리의 효능은 생각보다 많았는데 나름대로 요약하자면

 

1.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과일
칼로리는 낮고 수분이 많아서 포만감을 주며, 식이 섬유가 많아서 배변활동을 도움


2. 눈 건강 개선
비타민A가 풍부해서 눈에 좋음


3. 각종 질환, 성인병, 암 예방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암과 당뇨병 등 예방
중금속, 니코틴 등 해독 작용 
칼륨 성분으로 심박수와 혈압 조절, 고혈압 예방 및 심장질환 예방


4. 혈관 건강,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꾸준히 섭취하면 헤모글로빈 충족 돼서 혈관 건강에 도움

5. 치매 예방 / 피부 미용
노화를 예방하고 학습, 기억 능력을 활성화하는 기능을 가진 성분을 가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비타민 성분 등등으로 피부 미용에 좋음

6. 염증 해소
항산화 성분들이 항염과 소염작용에 도움

7. 불면증 치료
신경을 안정시키고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풍부하게 함유

등등....

 

아니 맛있고 이쁘게 생겼는데 효능도 왜이리 많아... 

 

 

다만 뭐든지 과다하게 섭취하면 안 좋다..!

체리 너무 많이 먹으면 부작용도 있는데

더부룩, 두통, 설사, 피로감이 올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검색하다 보게 된.............. 문제의 체리 벌레 동영상

 

(혐짤 주의!!!!)

 

혐오스러우니까 작게...

이게 동영상 캡쳐인데 이 영상이 인터넷에 많이 돌아다니고 있었다

칠레산 체리에서 벌레가 나왔다는 영상인데, 체리를 쪼갤때마다 작은 벌레가 꿈틀꿈틀 ㅠㅠㅠ 진짜 징그럽..

이걸 보고 많은 사람들이 체리 이제 못 먹겠다며ㅠㅠ 특히 칠레산 체리 못 믿겠다는 댓글이 많았다 

내가 산 체리도 칠레산이었는데..!!!😱 

 

그런데 알고보니 저 영상은 

외국 영상을 퍼 와서 국내 체리에서 나온 것마냥 퍼지게 된 영상이라고 한다
저렇게 벌레가 나오는 경우가 정상적인 게 아니라고 한다

우리나라 검역 기준이 까다로워서 저런 게 통과되어 들어오지 못한다고..!

잘못 퍼진 가짜 영상

 

나도 체리 먹을 때 베어 물면서 먹었는데 

저 영상 본 후 꼼꼼히 관찰해봤지만 그런 벌레는 나오지 않았다

 

근데 저 벌레를 본 이상, 앞으로 체리를 먹기 전에 꼭 쪼개볼 것 같지만.....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체리 ㅋㅋㅋㅋㅋㅋ

 

 

 

빨간머리 앤 보면서 빨간 체리 얌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