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리뷰

달콤한 수면을 위한! 3M 귀마개 이어플러그 대량 구매 / 다이소 귀마개와 비교 / 귀마개 착용법

by su cream 2020. 1. 17.

 

 

 

나는 잠귀가 밝고 예민한 편이다 ㅠㅠ

그런데 내가 사는 원룸은 위치가 대로변에 있어서 차 다니는 소리가 너무 잘 들린다...

 

창문을 열면 생생하게 들리고, 창문을 닫으면 그나마 나은 듯 싶은데

밤에 잠에 들기 전엔 모든 소리가 왜 그리 크게 들리는지 ㅋㅋㅋ 조용한 정적 속에 차 소리가 유난히 크게 잘 들려서 잠을 방해할 때가 많았다

늦은 밤에도 차들이 은근히 많이 다님😭

 

그래서 작년에 여기 이사 온 후로, 잘 때 귀마개를 끼고 잔다..!

저번에 3M 주황색 귀마개(제일 흔한 귀마개)를 10개정도 구입해서 사용했었다

그러다가 다쓰고 며칠 귀마개 없이 지냈더니 역시나 소음에 고통..ㅋㅋㅋ😰

 

결국 3M 귀마개(이어플러그)를 다시 주문했다 ㅋㅋㅋ

이번에는 더 넉넉하게 60개정도 구입!

 

몇개월은 귀마개 안 사도 되겠다 ㅋㅋㅋㅋ

수면용 귀마개 넉넉한 갯수 준비 됨 !

 

 

귀마개도 다 똑같을 거 같은데 여러 종류가 있다

 

내가 구입한 3M 이어플러그 

 

일반형  TaperFit  130원

부드러운 EarSoftNeon  210원

 

가격은 한쌍당 가격이다

짱 저렴 ㅋㅋㅋㅋ 

60개 샀는데 12,000원!!

 

차음률

Taper Fit 32db / Ear Soft Neon 33db

 

재질 둘다 폴리우레탄(PU)

 

한 쌍씩 비닐로 낱개 포장되어 있어서 위생적이다..!

 

또 눈에 띄는 노란색, 형광 연두색 색상 ㅎㅎ 자고 일어나면 항상 빠져서 어디 굴러다니던데 찾기 수월함ㅋㅋㅋㅋ

 

TaperFit을 요즘 끼고 자는데, 말랑말랑 부드럽고 꼈을 때 귀에 맞게 꽉 채워줘서 소음 차단이 꽤 잘 된다

귀마개가 잘 안맞으면 귓구멍에 꽉 차서 무리가 갈수도 있다는데 나에게는 그러지는 않았다

즉 착용감도 괜찮고, 차음도 잘 됨 ㅎㅎ

테이퍼핏과 이어소프트네온의 차이는... 아직 잘 모르겠다 

그냥 둘다 괜찮은듯... 

 

 

 

귀마개를 주문하기 전 임시로 샀던 다이소 귀마개와 비교!!

보라색 ㅋㅋㅋ 색 예뻐서 이걸로 사옴 ㅎㅎ

 

이것도 다이소에서 샀지만 업체가 3M인데... 뭐가 다른걸까

 

우선 32db 차음 효과 

차음 데시벨 생각보다 꽤 높네? 하면서 샀음

위에 것들이랑 같은 수준!!

 

대량주문한 3M귀마개가 배송 오기 전에 임시로 이걸 사용했었는데,

아무래도 귀마개를 안낀거보다는 훨씬 나았다

 

근데 정품(?) 3M 귀마개와 비교를 하자면,

뭔가 힘이 없는 느낌?? 흐물흐물하달까.. 

노란 3M귀마개는 부드러우면서도 탄력 있게 귀를 채워줬는데

다이소 귀마개는 탄력이 덜하다

차음도 살짝 더 떨어지는 거 같은데 기분탓일지도 ㅠㅠ 

(개인적인 느낌이당ㅋㅋㅋ)

 

결론적으로 노란 3M 귀마개가 다이소 귀마개보다 착용감이 좋았고,

차음도 더 잘되는 거 같다는 거... (이건 기분탓 같기도 해서 자신없음ㅋㅋ)

 

대량 주문한 3M 귀마개가 오고 나서는 다이소 귀마개에 손이 안가게 된다

물론 다이소 귀마개가 효과 없는 건 아니다 안 낀거보다 훨씬 낫다..!!

 

그리고 귀마개 착용법도 중요한 듯 ㅋㅋㅋ

잘 못 끼면 차음도 떨어지고 잘 빠진다

 

 

 

귀마개 착용법 참고

출처 3M 대현에스비

귀마개를 가늘게 눌러서 귓속에 눌러 넣고(귀마개의 1/2에서 3/4정도) 귀 안에서 귀마개가 부풀어 오르면 끝 ㅎㅎ

 

 

 

귀마개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주로 낀다고 생각했었고, 나도 공부할때 말곤 귀마개 낄 생각을 못했었는데

집에서 소음 문제가 있다보니 매일 쓰는 물건이 되었다 

 

나랑 회사 같이 다니는 언니도 방음이 잘 안되는 집이라 윗집 소음에 스트레스를 받고 매일 밤 귀마개를 낀다고 한다 ㅠㅠ

 

근본적으로 소음 문제를 해결하면 참 좋겠지만.... 그게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소음에 예민한 사람들에게 귀마개가 정말 필수템이지 않을까 싶다..!!

 

 

 

 

댓글